해밀턴이 떠나고 어떤 시대가 올까
아래는 유튜브 채널 The Race의 최신 내용을 정리한 내용이다.
과연 키미 안토넬리가 새로운 역사를 쓸까?
메르세데스, 2025년 F1 머신 대대적 개편
메르세데스가 2025년 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F1 머신을 공개했습니다. 2024년 시즌 동안 문제로 지적되었던 저속 언더스티어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공기역학적 설계와 서스펜션에 큰 변화를 주었습니다.
공기역학적 변화와 새로운 디자인
새로운 디자인은 모든 공기역학적 표면에서 상당한 변화를 보였으며, 특히 전면 서스펜션과 이전 모델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스튜디오 사진을 통해 확인된 주요 변화 중 하나는 상단 공기역학적 표면으로, 더욱 공격적인 언더컷과 가파른 경사를 적용한 새로운 사이드포드 디자인이 눈길을 끕니다. 이를 통해 냉각 장치의 위치가 앞으로 이동하고 낮아졌습니다.
전면 날개 및 서스펜션
메르세데스는 2024년 도입했던 특이한 전면 날개 디자인을 포기하고, 2025년 모델에서는 2024년 후반에 사용했던 디자인과 유사한 형태를 선택했습니다. 또한 푸시 로드 전면 및 후면 서스펜션 레이아웃을 유지하며, 서스펜션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개발 철학의 변화
메르세데스는 2025년 자동차 개발 방식에 중요한 변화를 주었습니다. 최근 시즌에서 발생했던 시행착오를 피하기 위해 더욱 규율 있는 접근 방식을 도입했으며, 조지 러셀 역시 이러한 변화가 상당한 차이를 만들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새로운 드라이버 라인업
2025년 시즌의 또 다른 변화는 드라이버 라인업입니다. 메르세데스는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드라이버 체제를 벗어나, 루키 드라이버 키미 안토넬리를 조지 러셀의 팀 동료로 영입했습니다. 안토넬리는 현재 가장 주목받는 젊은 유망주 중 한 명으로, 팀은 그가 즉시 경쟁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기술적 변화
- 사이드포드 디자인: 레드불과 유사한 분할 수평 및 수직 T자형 인렛을 채택하여 냉각 및 공기 흐름을 최적화.
- 에어로다이내믹 효율성: 좁은 사이드포드 패키지와 노출된 바닥 면적을 통해 직선 주행 속도를 향상.
- 전면 날개 및 코 디자인: 2024년 말과 유사한 전면 날개 디자인을 유지하며, 코 끝 모양이 새롭게 조정됨.
앞으로의 기대
조지 러셀은 W16의 변화가 상당하며, 더욱 체계적인 개발 접근 방식이 성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2025년 시즌에서는 러셀과 맥스 페르스타펜 간의 흥미진진한 대결도 예상됩니다.
이 모든 변화가 실제 성능으로 이어질지는 바레인 테스트에서 검증될 예정입니다. F1 팬들은 메르세데스가 2025년 시즌에서 경쟁력을 회복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n3njooPTTU